본문 바로가기

상생경영

Clean 하도급 거래 실천

현대건설은 Clean 하도급 거래 실천을 위하여, 표준하도급계약서를 사용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ㆍ개정한 하도급 4대 실천사항을 준수하며, 본사-현장 담당 임직원의 하도급법 준수 의식 제고 활동을 지속하여 협력사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하도급 4대 실천준수

대ㆍ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위한 바람직한 계약체결 실천사항

협력업체의 공정한 선정(등록)을 위한 실천사항

하도급거래 내부 심의위원회 설치ㆍ운용을 위한 실천사항

하도급거래에서의 바람직한 서면발급 및 보존에 관한 실천사항

협력사 행동규범

협력사 행동규범 다운로드

현대건설은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통해 전 사업영역에 걸친 가치사슬(Value Chain) 확대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 현대건설의 모든 협력사에게 기업경영 활동에 적용되는 법률 및 규정을 철저히 준수함과 동시에, 윤리, 환경, 노동ㆍ인권, 안전ㆍ보건, 경영시스템 분야에서 최선의 운영 관행을 갖추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 현대건설은 협력사가 본 행동규범을 준수하여 사회로부터 더욱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뿐만 아니라, 상호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현대건설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영위하기 위해서는 벨류체인 전체의 지속가능성 향상이 필수임을 인지하고, 동반성장 추구를 목표로 지속가능 공급망 정책을 계속 추진ㆍ발전해 나아가겠습니다.

H–Together 프로그램

현대건설은 협력사와 상생·협력하고자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시스템인 H-together 프로그램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H–Together 프로그램
상생 Share Together ㆍ금융지원
ㆍ교육지원
ㆍ채용지원
ㆍ복리후생 지원
안전 Safer Together ㆍ안전/품질/수행 우수협력사 인센티브 확대
ㆍ안전관리비 선집행
ㆍ협력사 안전관리자 채용ㆍ임금 지원
ㆍAI기반 장비 충돌/협착 방지시스템 지원
품질 Quality Together ㆍQ-Consulting : 협력사 교육, 상시 품질 지원 등
투명성 Clean Together ㆍ협력사 임직원 투명성 교육
ㆍ협력사 ESG 컨설팅 지원
ㆍ사이버감사실 및 H-두드림 운영
신기술 Smarter Together ㆍ기술공모전, 상시 아이디어 제안 우수기술 기술개발 지원
ㆍ스마트 건설 장비·SW 지원

협력사 인재채용 지원

현대건설은 건설업 유일의 건설기술 특화교육원을 운영해 현장 밀착형 글로벌 건설기술 인재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가 양질의 인재와 함께 일할 수 있도록 채용박람회와 현대건설 협력사 전용 온라인 채용관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협력사와 함께하는 동반성장 결의

현대건설과 현대건설 협력사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인 H-Together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동반성장과 중대재해 근절에 대한 결의를 함께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