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니다, 고맙습니다!"
짤막한 메시지로 이어가는 칭찬 릴레이
하루 9시간 이상 얼굴 맞대고, 전화와 메일을 주고받으며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는 우리. 오가며 건네는 인사와 소소한 배려, 업무 협조 등으로 마음에 고마운 사람 한두 명쯤은 품고 있을 것이다. 메일 마지막 줄에 으레 쓰는 ‘감사합니다’ 대신, 진심을 담아 전해보는 감사 메시지.
“솔선수범하는 모습 칭찬합니다"(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고등 현장 일동)
“제가 하면 되죠.” 도범준 매니저가 늘 하는 말이에요. 조직 변동으로 사업수행팀에 혼자 남은 지 3개월. 다른 직원들이 서포트하지만 팀 업무를 주도적으로 풀어가느라 부담이 클 텐데 늘 웃는 얼굴로 책임감 있게 일해줘서 얼마나 고마운지요. 한참 공정이 많은 단계라 더 바쁜 시기인데, 공기에 문제 없이 현장을 진행하는 데 도 매니저의 노력이 크게 도움되고 있습니다.
[ 도범준 매니저 ]
“본인 업무도 바쁘신데 제 일까지, 감사합니다”(도범준 매니저 /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고등 현장 사업수행팀)
많은 분의 도움으로 업무를 소화해내고 있는데요. 특히 이명근 책임매니저님께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본 업무도 바쁘신데 안전 업무의 건축 담당 부분, 현장 정리나 시공 현황 체크 등의 처리도 앞서 도와주세요. 덕분에 과중한 업무에 놓칠 수 있던 것들을 빠뜨리지 않고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명근 책임매니저 ]
“인생 선배님께 많이 배웁니다” (이명근 책임매니저 / 현대지식산업센터 성남고등 현장 안전관리팀)
박상우 책임매니저님은 성실성으로 워낙 유명하셔서 여러 후배들이 롤모델로 삼는 분이에요. 예전에 건축주택안전팀에서 함께 근무했었는데요. 현장 경험이 많으셔서 그런지 본사 지원 업무도 각 현장 여건에 맞게 해주셔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지금은 각자 다른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여러모로 인생의 선배로서 배울 점이 많은 분이라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 박상우 책임매니저 ]
“깔끔하고 친절한 업무 처리 감사합니다” (박상우 책임매니저 / 일루미스테이트 현장 안전관리팀)
복지와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을 때마다 친절하게 대응해 주셔서 항상 고마움을 표하고 싶었습니다. 주차 때문에 연락을 자주 드렸는데 신청 과정부터 일일이 확인해 피드백을 주시고, 결과가 나오면 메일로 정리해 보내주시더라고요. 김진희 매니저님의 깔끔하고 친절한 일처리로 신경 쓸 게 하나도 없었을 정도입니다. 이번 기회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네요!
[ 김진희 매니저 ]
“많은 업무에도 친절한 대응 감사합니다” (김진희 매니저 / 총무팀)
현장이나 본사에서 비용 처리 업무를 하면서 아마 ERP 시스템 담당하시는 배성한 책임매니저님 도움 안 받으신 분이 없을 것 같아요. 비용 처리 업무가 많은데 그때마다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때때로 귀찮게 느끼실 것 같은데도 늘 친절하게 대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배성한 책임매니저 ]
“부탁하러 갔다가 기쁨 얻고 돌아옵니다” (배성한 책임매니저 / IT지원팀)
항상 밝은 목소리와 미소로 인사하며 동료들을 대하시는 박정열 책임매니저님을 보면 저까지 마음이 즐거워집니다. 바쁘실 때 업무 부탁하러 가는 경우도 많은데, 오히려 기쁨을 얻고 돌아온답니다.
[ 박정열 책임매니저 ]
“꼼꼼한 업무 처리에 친근한 인간미가 최고입니다” (박정열 책임매니저 / 재경기획팀)
박수형 책임매니저님이 예산관리실에 계실 때, 업무와 관련해 문의할 때마다 본인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흔쾌히 도와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회사를 생각하는 마음과 꼼꼼한 업무 처리 능력, 친근한 인간미까지 배울 점이 참 많은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박수형 책임매니저 ]
“늘 웃는 표정에 제 기분도 좋아집니다” (박수형 책임매니저 /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고도화설비공사 서울사무소)
강봉수 책임매니저님과는 본사 근무 때 함께하는 업무가 많았는데요. 귀찮을 것 같은 부탁도 늘 웃는 얼굴로 답변해 주셔서 고마웠습니다.
[ 강봉수 책임매니저 ]
“동호회 위해 궂은일도 마다않는 분” (강봉수 책임매니저 / 사우디 마잔 오일처리 시설 신설 및 확장공사 서울사무소)
회사 내 풋살을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동호회를 만들어 위계질서 없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활동하고 있는데요. 풋살구장 선점 예약을 위해 밤잠도 못 이루고, 동호회 운영과 직원 화합을 위해 궂은일도 마다않고 애쓰는 운영진, 박종군 책임매니저님과 정진후 책임매니저님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 박정군 책임매니저 ]
“시스템 오류 해결사, 고맙습니다” (박종군 책임매니저 / 플랜트구매3팀)
업무 진행 과정상 절차나 시스템상의 오류가 발생했을 때 손세영 매니저님이 해결사입니다. 시스템상 문제가 발생하면 보완할 수 있도록 지원을 많이 해주는 편이고요. 공지됐던 사항을 잘 모르고 문의한 적도 있었는데 성심성의껏 피드백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손세영 매니저 ]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업무에 감사합니다” (손세영 매니저 / 구매기획팀)
임형석 매니저님은 구매/외주 부문 IT지원 담당자로서 소소하고 성가신 문의부터 고난도의 검토 필요 건까지 언제나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세요. 때로는 담당 업역이 아닌 건에 대해서도 나서서 검토해 주시는 등 적극적인 모습에 언제나 감사한 마음입니다.
[ 임형석 매니저 ]
“경청하는 자세, 전문적인 업무 해결이 멋진 동료" (임형석 매니저 / IT지원팀)
업무 협의 시 본인의 의견보단 상대의 의견을 경청하고 기다려주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이현섭 매니저님은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협업을 진행하고, 담당 업무에 전문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제 업무에 많은 영향을 준 선배이자 동료입니다.
[ 이현섭 매니저 ]
이현섭 매니저(물류운영팀)
누군가에게 칭찬을 받으니 제가 더 인정받는 느낌이라 기분이 좋았습니다. 릴레이를 이어받고 저도 고마움을 전하고 싶은 분들이 많이 떠올랐는데요. 생각난 김에 저도 고맙다는 말을 건네보려고 합니다. 이번 기회에 동료에게 칭찬과 감사의 한마디 전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