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방역을 통해 꾸준히 운영하면서 입주민들의 건강과 일상의 즐거움을 책임져온 힐스테이트 커뮤니티 센터 두 곳을 찾았습니다.
커뮤니티 센터는 아이와 어른의 놀이터
힐스테이트 서울숲리버
위치 :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 344 / 세대수 : 606세대
[ 힐스테이트 서울숲리버의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 수업을 위해 장비를 갖춘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습니다. ]
성동구 독서당로에 자리한 힐스테이트 서울숲리버는 교통이 편리한 입지 조건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성수대교와 동호로, 강변북로와 내부순환로를 통해 서울 시내로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옥수역, 금호역, 신금호역 등 지하철역 역시 근처에 있습니다. 여기에 응봉산과 한강공원, 서울숲이 가까워 언제든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입지 조건까지 갖췄습니다. 그야말로 ‘배산임수’가 따로 없죠.
무엇보다 이러한 환경적 조건과 더불어 입주민들의 삶을 한층 풍요롭게 만드는 것은 커뮤니티 센터로, 코로나19 시국에도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면서 입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이곳 피트니스센터의 모든 러닝머신에는 거리 두기 차단막이 설치됐고, 각각의 운동기구 옆에는 소독약을 꼼꼼히 비치했습니다. 입주민들은 필라테스와 PT 트레이너가 진행하는 일대일 개인 수업을 신청해 들을 수 있습니다. 2층에 자리한 스크린 골프장은 두 곳으로 나누어 거리 두기를 유지하면서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강사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갖췄습니다. 모든 공간은 수용 인원을 제한하는데요. 철저한 방역 관리를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독서실은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쾌적한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관리자들은 가장 먼저 이곳의 방역과 청소를 끝마칩니다. ‘어린이 문고’와 ‘어른 문고’라는 독특한 이름의 공간은 누구나 오며 가며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두 공간 모두 입주민의 왕래가 잦은 통로에 자리해 있습니다. 어른 문고에는 지금 당장 읽고 싶은 스테디셀러가 가득 꽂혀 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거리 두기로 인해 잠시 운영을 중단한 상태인데, 촬영을 위해 잠시 문을 열어놓은 찰나에 한 아이가 우렁찬 목소리로 “엄마, 여기 열렸어!” 하며 달려왔습니다. 아이의 반가워하는 목소리에서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알찬 시간을 보내던 공간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MZ세대를 사로잡은 커뮤니티 센터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
위치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18번길 26 / 세대수 : 876세대
광교의 ‘골든블록’에 자리한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은 강남과 연결되는 신분당선의 광교중앙역이 인근에 있고, 영동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의 이용도 용이합니다. 롯데아울렛과 롯데마트, 이마트 등 생활 인프라가 한두 블록 안에 다양하게 갖춰져 있으며, 단지 아래 3층짜리 상가에는 카페, 음식점, 병원, 빨래방 등 편의 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단지 안에서는 광교호수공원이 한눈에 내려다보입니다.
지하 2층에 자리한 피트니스센터는 입주민들이 편한 복장으로 들러 몇 시간씩 트레이닝에 열중하는 공간으로, 커뮤니티 센터에서는 입주민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피트니스센터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낙 자기 관리에 신경 쓰는 데다 거리 두기에 철저한 성향의 입주민들이 많아 별도의 수업 프로그램 없이 다양한 운동기구와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가와 스트레칭에 집중할 수 있는 룸에서는 아침 일찍부터 한 입주민이 음악을 들으며 아주 오랫동안 스트레칭에 집중하고 있었습니다. 스트레칭 룸 옆에는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는 곳이 프라이빗하게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피트니스센터가 자리한 지하 2층에서 밖으로 나서면 상가로 연결되는 ‘선큰광장’이 나오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상가와 밖으로 연결됩니다. 이곳을 통해 4층 옥상정원으로 향하면 운동이 끝난 후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는 옥상정원에서 잠시 바람을 쐬며 쉬어 갈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옥상정원은 운동 후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피트니스센터에서 만난 한 입주민은 단지 내 시설을 두루두루 편히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동선 덕분에 일상을 더 효율적이고 알차게 보낼 수 있다고 귀띔했습니다.
이곳의 커뮤니티 센터는 입주민에게 꼭 필요한 시설만 갖춰 알차게 운영하고 있는데요. 특히 건강관리를 위한 수준 높은 시설로 인해 입주민의 만족도가 매우 높답니다. 힐스테이트 광교중앙역의 커뮤니티 센터는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할 것입니다.
에디터 - 한소영 / 사진 - 임익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