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 시리즈의 새로운 공간 활용 제안 - 더 넓게, 더 다양하게, 더 편리하게

2021.12.22 3min 0sec

현대건설 H 시리즈. 새롭게 선보이는 H 키친 사진


가족 모두에게 행복을 주고 생활하기 편리한 집이야말로 최고의 미덕을 갖춘 집입니다. 고객의 니즈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현대건설의 H 시리즈는 올해에도 새로운 아이디어로 공간을 더 넓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주방을 제2의 거실로 활용할 수 있는

H 키친_히든쿡&라운지  Hidden Cook & Lounge


최근 주방은 요리를 하거나 함께 식사하는 용도 이외에 업무, 취미, 학습 등 다양한 활동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H 시리즈의 일환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H 키친_히든쿡&라운지’는 기존 아파트 주방의 조리대, 아일랜드 식탁, 주방장 등 틀에 박힌 구조에서 벗어나 가족 개개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을 수 있는 제2의 거실을 제안합니다.


주방을 제2의 거실로 활용할 수 있는 H 키친_히든쿡&라운지 사진


개수대와 가열대 등 조리 공간을 안쪽의 별도 공간으로 옮겨 필요할 때 문을 닫아 숨길 수 있는 ‘히든쿡’과 식탁이 있는 공간에는 넉넉한 사이즈의 ‘그랜드 아일랜드’를 배치한 ‘라운지’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그랜드 아일랜드는 재택근무, 학습, 모임, 파티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콘셉트의 주방에는 무엇이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갖췄습니다. 커피머신, 토스터 등 자주 사용하는 소형 가전들을 수납할 수 있는 소물장을 두어 예쁜 홈 카페로 변신도 가능합니다.


주방을 제2의 거실로 활용할 수 있는 H 키친_히든쿡&라운지 사진


또한 좌우로 긴 레일형 디자인 콘센트인 H 파워를 적용해 주방의 기능과 편리성을 강화했습니다. 주방 벽면과 아일랜드 측면 등 두 곳에 H 파워를 설치해 소형 가전뿐 아니라 스마트폰, 노트북 등 휴대 기기의 충전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전기 콘센트나 USB 충전기 등을 선택적으로 탈착할 수 있는 레일형 디자인으로, 내부의 전선을 늘릴 수 있도록 설계해 다양한 가전 기기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실을 2개로 활용할 수 있는

H 더블리빙  H Double Living


최근 라이프스타일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온 가족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점입니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을 비롯해 집에서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기게 되면서 가족 구성원 각자의 공간이 점차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현대건설은 이러한 니즈를 반영해 ‘H 더블리빙’을 고안해냈습니다.


거실을 2개로 활용할 수 있는 H 더블리빙 사진


H 더블리빙은 부모용 거실과 자녀용 거실을 분리하는 것으로, 자녀용 거실은 휴식 공간과 분리해 학습 겸 놀이 전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입니다. 공간을 ‘휴식존’과 ‘활동존’으로 나누어, 각자 필요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 더블리빙을 통해 거실이 2개로 늘어나는 효과는 물론, 가족 개개인이 각 공간에서 원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거실을 2개로 활용할 수 있는 H 더블리빙이 반영된 구조


H 더블리빙 덕분에 침실은 침대와 수납 위주의 인테리어로 꾸며 오롯이 수면을 취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집 안에 2개의 거실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평소 꿈꾸던 로망이 H 더블리빙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안방을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H 마스터룸  H Master Room


자녀를 키우는 집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사실 하나. 집 안 공간을 자녀 위주로 사용하다 보니 정작 부모만의 공간은 찾아보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H 마스터룸’은 집 안에서 가장 큰 방인 안방을 활용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최근 집 안의 공간 분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다 보니, 이러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H 마스터룸을 고안해낸 것입니다.


안방을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는 H 마스터룸 사진


H 마스터룸은 상대적으로 공간이 넓은 안방을 ‘휴식존’, ‘수납존’, ‘활동존’으로 분리해 독서나 게임 등 개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줍니다. 수납, 활동과 분리된 휴식존은 온전한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입니다. H 슬리포노믹스 아이템을 적용하면 전동 암막 커튼과 슬립케어패드(수면에 적합한 조명 및 온도 조절)를 통해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수납존은 벽체 혹은 반투명 유리로 독립된 공간처럼 꾸밀 수 있고, H 드레스퀘어&파우더 등을 통해 스마트한 수납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업무를 비롯해 독서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활동존은 리딩 누크와 데스크를 설치해 아늑하면서도 집중력을 높이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H 마스터룸은 향후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평택 더퍼스트 단지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H 더블리빙 사진


H 마스터룸 사진



아파트에도 마당 같은 현관을 설치한

H 웰컴현관 H Welcome Entrance


현관은 집에 들어섰을 때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공간입니다. 그동안 현관은 다른 공간에 비해 크게 주목받지 못했는데요, 현대건설에서는 H 클린현관(2018), H 드레스현관(2020) 등 현관을 쾌적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해왔습니다. 그리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H 웰컴현관’을 새롭게 선보이며, 현관이라는 공간을 다시 한번 조명합니다.


아파트에도 마당 같은 현관을 설치한 H 웰컴현관 사진


H 웰컴현관은 기존의 현관을 멀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개방형 유리창으로 쾌적한 현관 분위기를 만들어내며, 햇빛이 드는 공간, 손님을 맞이하거나 가족이 오래 머물 수 있는 마당과 같은 공간을 추구합니다. 또한 취향에 따라 반려식물을 키우거나 홈 카페를 만들 수도 있고 손님을 접대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합니다.


H 클린현관 사진


H 드레스 현관 사진


더 나아가 H 발렛박스를 옵션으로 설치해 비대면으로 택배를 받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현관 공간에서 택배와 재활용품 정리는 물론, 대형 자전거나 유모차 등의 수납도 용이해 편리함뿐 아니라 실용성까지 제공합니다.



햇빛과 바람이 드는

H 썬바스  H Sun Bath 


하루를 시작하거나 마무리하는 곳, 바로 욕실입니다. 일반적으로 욕실은 집 안 가장 깊숙한 곳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H 썬바스’는 욕실을 전면에 배치해 햇빛과 바람이 드는 탁 트인 공간으로 탈바꿈시킵니다. 욕실 앞에 썬룸을 연결해 공간을 배치함으로써,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은은한 조명으로 더욱 안락한 휴식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스파 기능이 있는 프리미엄 욕조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H 썬바스로 굳이 호텔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편안하게 홈 스파를 즐겨보는 게 어떨까요?


H 썬바스 사진



가구를 내 맘대로 변형할 수 있는

H 무빙 퍼니처  H Moving Furniture


현대건설에서는 공간을 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H 무빙 퍼니처’를 개발했습니다. 높낮이가 조절되는 가변형 가구인 업앤다운 테이블은 요리할 때 원래 높이로 사용하다가, 식사나 업무를 할 때는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버튼으로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테이블이 90도로 회전하는 스윙 테이블 역시 H 무빙 퍼니처 중 하나로, 공간을 다채롭게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가구를 내 맘대로 변형할 수 있는 H 무빙 퍼니처


또한 붙박이 수납형 침대 옵션인 월베드 역시 침실이 작은 소형 주거 공간에 적용 가능한 H 무빙 퍼니처의 대표 아이템으로, 밤에 잘 때는 침대로, 낮에는 수납장처럼 안 보이게 설계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합니다.



에디터 - 모은희, 김다빈